Voicy – 추천 일본어 팟캐스트 애플리케이션 (중급자 이상)

반갑습니다.

오늘은 일본 생활 4년 차에 접어든 제가 평소 매일같이 사용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 Voicy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다음과 같은 분들을 대상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 일상 속에서 일본어 공부를 하고 싶으신 분
  • 일본어 공부에 매너리즘을 느끼고 있는 분
  • 일본어를 도구로 다양한 정보를 접하고 싶으신 분

Voicy는 특히 일본어 중급자 이상의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팟캐스트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무료로 사용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기에 더욱 추천드립니다.

Voicy

Voicy
Voicy

Voicy는 일본의 대표적인 팟캐스트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혹은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주로 출퇴근 시간에 Voicy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을 연결하여 좋아하는 방송을 듣고 있습니다. 방송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대개 15분 내외의 길이의 방송이 많아 틈틈이 정보를 접하기에 좋습니다.

Voicy 퍼스낼리티

voicy personality
Voicy Personality

Voicy 방송을 하기 위해서는 깐깐한 심사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그렇게 심사를 통과하여 방송을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 사람을 Voicy 퍼스낼리티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 방송을 듣더라도 내용적인 면에서 퀄리티가 보장되어 있습니다. 각계각층에서 다양하게 활약하고 있는 Voicy 퍼스낼리티로부터 자신이 듣고 싶은 이야기를 골라서 들을 수 있다는 점이 Voicy의 장점입니다.

Voicy 프리미엄

voicy premium
Voicy Premium

방송에 따라서는 유튜브 멤버십과 마찬가지로 월 정액 구독을 통해 프리미엄 방송을 듣을 수 있는 프리미엄 리스너를 모집하고 있는 채널이 있습니다. 프리미엄 리스너가 되면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일반 방송은 물론 좀 더 전문적이거나 깊이 있는 내용을 담은 프리미엄 방송을 들을 수 있게 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추천 방송

イケハヤラジオ

가상화폐와 NFT, Web3에 관한 내용을 주로 다루고 있는 イケハヤラジオ입니다. 오래전부터 이케하야상의 팬으로서 매일같이 즐겨듣고 있는 채널입니다. 자신이 진행하고 있는 NFT 프로젝트 CryptoNinja는 물론 사회, 경제 그리고 인생 등 폭넓은 주제로 매일 방송이 업로드되고 있습니다.

1年後の自分を楽にするラジオ

瀬戸内海(せとないかい、혼슈 섬과 시코쿠 섬, 규슈 섬 사이에 있는 좁은 바다)에서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는 슈헤이상의 방송, 1年後の自分を楽にするラジオ입니다. 친근하고 다정하게 프리랜서로서의 자신의 경험담 및 조언을 나누는 방송입니다.

여담이지만 슈헤이상은 지난 2월 시모노세키에서 열린 세미나에 참가하여 직접 만난 적이 있습니다.

추천드리는 Voicy 공부법

사실 따로 공부법이라고 할만한 것은 없습니다. 저 또한 각을 잡고 공부를 한다기보다는 편하게 정보를 습득하는 용도로 Voicy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르는 표현이 나오더라도 일일이 그 의미를 찾아보기보다는 전후 맥락을 고려하여 뜻을 추측하려고 합니다.

모르는 표현을 찾아서 배우고 하나씩 익히는 것은 훌륭한 공부법이지만 자칫 잘못하면 스스로가 지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편한 마음으로 방송을 들으며 우선 인풋(Input)의 총량을 늘린다는 마인드로 Voicy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치며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찾는 목적으로, 즉 도구로써 일본어를 사용하며 진정한 일본어 공부가 완성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일본어 공부에 매너리즘을 느끼고 계신 분 혹은 일상생활 속에서 일본어를 접하는 환경을 만들고 싶은 분에게 Voicy 애플리케이션을 적극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