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라오다이 – 기타큐슈에서 만나는 대자연

반갑습니다.

오늘은 히라오다이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은 분을 대상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 기타큐슈를 여행할 예정인 분
  • 대자연을 느끼는 여행을 원하시는 분

히라오다이가 어떤 곳인지 그리고 기타큐슈를 여행하는데 있어 이곳을 제가 추천드리는 이유가 무엇인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히라오다이

히라오다이
히라오다이

히라오다이(平尾台、ひらおだい)는 일본 3대 카르스트 지형의 하나로 꼽히는 기타큐슈시의 국정공원입니다. 이곳은 표고 700미터의 구릉지대로 천연기념물 및 현립 자연공원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위치는 기타큐슈시의 남쪽 지역인 고쿠라 미나미구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히라오다이는 기타큐슈시의 중심부인 고쿠라역에서 자동차로 약 4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거리에 있습니다. 사시사철 드넓은 대자연을 만끽할 수 있어 하이킹 혹은 나들이, 캠핑 장소로 기타큐슈 시민을 비롯한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는 장소입니다.

자연관찰센터 및 센부츠 종유 동굴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히라오다이는 기타큐슈를 여행하시는 분들에게 개인적으로 꼭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히라오다이의 지형

해발 300-700m에 자리하고 있는 히라오다이는 석회암 바위가 군데군데 널리 퍼져있는 풍경으로 유명합니다. 히라오다이의 중심부까지 나있는 도로를 따라 차로 이동한 다음 좁게 나있는 다양한 트래킹 코스를 따라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센부츠 종유 동굴

센부츠 종유 동굴
센부츠 종유 동굴 (출처: 紹介 of 千仏鍾乳洞)

또한 히라오다이 공원 안에는 자연적으로 형성된 동굴이 있어 동굴 탐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센부츠 종유 동굴이 있으며 이곳에서 동굴 체험이 가능합니다.

점점 통로가 좁아지는 센부츠 종유 동굴 체험은 개인적으로 오랜만에 동심으로 돌아가 모험을 즐기는 기분이 들어 좋았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체험할 수 있는 수준이어서 추천드리는 코스입니다.

SOLA LAND HIRAODAI

이곳은 히라오다이를 즐길 수 있게 해주는 테마파크입니다. 캠핑장, 공연장, 암벽 등반 그리고 썰매장과 같은 다양한 편의 시설이 너른 부지에 구비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그램핑 및 캠핑장이 인기가 있어 히라오다이에서 숙박을 하며 캠핑을 즐길 수 있어 가족 단위의 이용객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히라오다이에 대한 소개를 마칩니다. 기타큐슈시를 여행하시는 분에게 꼭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도심 가까이에 이렇게 대자연을 만날 수 있다는 점이 기타큐슈시의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