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몬해협 박물관 – 모지코의 과거와 현재를 만나는 곳

반갑습니다.

오늘은 모지코의 주요 관광 시설 중의 한 곳인 간몬해협 박물관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랜만에 모지코를 방문하여 간몬해협 박물관과 봄이 찾아오는 모지코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다음과 같은 분을 대상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 모지코를 여행할 계획이신 분
  • 간몬해협 박물관의 내부에 관하여 궁금하신 분

저는 2019년부터 모지코에서 약 3년간 생활하였고 현재도 같은 기타큐슈시에서 거주하고 있습니다. 모지코에 대한 애정을 담아 오늘의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모지코의 이곳저곳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연관 게시글

모지코 야끼카레 – 모지코 생활 4년 차 현지인의 추천 야끼카레 맛집

간몬해협 박물관

간몬해협 박물관
간몬해협 박물관

간몬해협 박물관은 모지코의 과거와 현재를 살펴볼 수 있는 박물관 및 전시장입니다. 박물관이라는 딱딱한 표현보다는 모지코의 역사와 간몬 해협의 풍경을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게 해주는 복합 공간입니다.

2019년 9월 새롭게 단장하여 현재의 모습으로 새롭게 태어났는데요. 내부에는 모지코의 옛 모습을 살펴볼 수 있는 레트로 전시장은 물론 간몬 해협을 널리 둘러볼 수 있는 카페 공간까지 잘 구비되어 있습니다. 일부 유료 전시장이 있지만 많은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기타큐슈와 시모노세키 사이에 자리하고 있는 간몬해협을 바라보기에 좋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특히 날씨가 맑은 날에는 간몬 해협의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곳으로서 꼭 추천드리는 장소입니다.

모지코역에서 가는 길

모지코역
모지코역
모지코 레트로
횡단보도를 건넌 후 왼편입니다
모지코 레트로
선착장을 지나 직진합니다

모지코역을 나와 횡단보도를 건넌 후 바다 옆으로 난 길을 따라서 약 5분 정도 걸으면 간몬해협 박물관에 도착합니다. 산책을 하기에 좋은 코스여서 저도 모지코에서 생활했을 때에는 자주 걸었던 길입니다. 시간에 여유가 있는 분이라면 가는 길에 있는 벤치에 앉아서 바다를 물끄러미 바라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간몬 해협
멀리 시모노세키 유메 타워가 보입니다
간몬해협 박물관
간몬해협 박물관 도착
PORT MOJI
PORT MOJI

레트로 전시장

레트로 전시관
모지코의 옛 모습이 재현되어 있는 전시장이 1층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레트로 전시관
모지코 레트로 전시장

전망대

간몬 해협 박물관
꼭대기층인 5층에는 전망대가 있습니다
간몬 해협
탁 트인 공간에서 모지코 지역과 간몬해협을 볼 수 있습니다
간몬교
간몬교
모지코 레트로
모지코 레트로
간몬 해협
간몬 해협

Cruise Cafe Canal

Cruise Cafe Canal
간몬해협 박물관 4층

4층에는 간몬해협 박물관에서 제가 가장 추천드리는 공간이 있습니다. 바로 간몬 해협을 바라보며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카페 공간인데요. 이곳 카페 공간과 앞서 소개해 드린 전망대, 레트로 전시장은 별도의 요금 지불 없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한 공간입니다.

Canal
Cruise cafe Canal
간몬 해협 박물관 3층
레트로한 카페 공간
모지코 맥주
모지코 맥주도 준비되어 있네요
커피
커피
가토 쇼콜라
쇼콜라
카페 메뉴
카페 타임

모지코 사이다

모지코 사이다
Mojiko Cider

여담이지만 이 카페를 운영하고 계신 분은 모지코의 명물로 자리매김한 모지코 사이다를 만든 분입니다. 저 개인적으로도 일본 생활에 있어 많은 도움을 주고 계신 분인데요. 최근에는 많은 한국 분들께서 모지코를 찾아주시고 모지코 사이다를 구입해 주셔서 늘 감사하다는 말씀을 저에게 전해 주십니다.

모지코 사이다는 청량한 맛의 탄산음료로 맛이 강하지 않아 모지코 레트로의 풍경에 어울리는 맛입니다. 모지코 레트로에 자리하고 있는 상점 및 음식점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모지코를 방문해 주시는 분에게 꼭 추천드립니다. 한국 분들에게도 친근한 음료인 라무네와 비슷한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모지코 사이다
모지코 사이다!
모지코 사이다
디자인이 모지코에 잘 어울립니다
간몬 해협 박물관 3층
맑은날의 풍경
간몬 해협 박물관에서 본 바다
건너편 시모노세키 가라토 지역이 보입니다

유료 전시장

카페가 있는 구역에서 안쪽으로 가면 유료 전시장 입구가 나옵니다. 유료 전시장 내부는 대형 스크린을 통해 나오는 간몬 해협의 영상들을 관람하며 나선형 계단을 따라 내려가며 퀴즈를 풀고 게임을 즐기며 그리고 박물관과 같은 전시 공간이 있어 간몬 지역의 역사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퀴즈는 일본어로 된 일본의 역사 퀴즈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공간이 주는 묘한 분위기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도 준비되어 있어 특히 아이와 동반하시는 분이라면 전시장 마지막에 있는 간몬 해협을 모티브로 한 게임들이 아이와 함께 즐기기에 좋습니다. 가격은 성인 500엔, 초중생 200엔입니다.

유료 전시장 입구
유료 전시장 입구
간몬 해협 박물관 구조
층별 구조

유료 전시장 내부의 모습은 아래의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치며

간몬해협 박물관은 모지코를 방문해 주시는 분들에게 그리고 이곳의 역사와 문화를 공부하며 느긋하게 간몬 해협의 풍경을 만끽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장소입니다. 즐거운 모지코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참고 문헌

  • https://www.waug.com/ko/goods/128293
  • https://www.gururich-kitaq.com/ko/spot/kanmon-strait-museum
  • https://www.mojiko.info/spot/museum.html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