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생활 필수품 – 일본에 와서 사길 잘한 물건 BEST 3

반갑습니다.

오늘은 어느덧 일본 생활 5년 차인 제가 일본에 와서 사길 잘했다고 생각하는 물건 3가지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은 분을 대상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 일본에서의 생활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
  • 일본에서 생활하고 계신 분

일본에서의 생활을 시작하려고 하시는 분에게 추천드리는 목록입니다.

추천 드리는 아이템

Shopping image
Karolina Grabowska님의 사진

지난 5년간 제가 직접 사용해 본 것들 중에서 총 3가지를 골랐습니다. 주관적인 기준과 의견이 다수 반영되어 있습니다.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동전 지갑

단연 가장 자신 있게 추천드리는 제품은 바로 동전 지갑입니다. 현금을 사용하지 않는 캐시리스가 사회 전반적으로 조금씩 도입되고 있지만 여전히 일본에서는 실생활에서 지폐 및 동전을 쓰는 일이 잦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동전 지갑을 갖고 있는 것이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제가 일본에 왔던 때보다 최근에는 굉장히 다양한 디자인의 동전지갑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가장 기본적인 형태의 동전 지갑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생김새는 굉장히 화려하고 예쁘다고 보기 어려울 수 있지만 다양한 종류의 동전을 관리하는 데 있어서는 이만한 것이 없습니다. 계산을 할 때 동전을 일일이 찾는 수고를 줄여줍니다.

사실 가장 심플한 제품으로 충분히 편리하고 가격대도 괜찮은 편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일본 아마존을 통해 동전 지갑을 구매하였지만 최근 쿠팡을 통해서도 동전 지갑을 판매하고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 주십시오.

히뚜상점 가성비 일본 동전지갑 1개면충분

아마존 킨들

일본어 읽기 능력 향상과 더불어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고 싶은 분에게 아마존의 전자책 리더기 킨들을 적극 추천합니다.

일본에서 생활하게 될 경우 한국에서는 경험해 보기 어려운 아마존을 직접 이용하고 경험해 볼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많이 알려진 사실처럼 아마존은 본래 인터넷을 통해 책을 판매한 것을 시작으로 오늘에 이른 기업입니다. 그리하여 아마존에서 제공하는 전자책 서비스 및 전자책 리더기 킨들 생태계는 독서를 하는 분들에게 있어 굉장히 편리하고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일본에서 생활하며 일본어 능력을 기르고 싶은 분이라면 읽기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일본어 읽기 능력과 정보 습득의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는 방법으로 독서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전자책 시장이 활성화되어있고 이의 대표주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아마존 내에는 전자책 컨텐츠가 충분히 구비되어 있습니다. 그리하여 일본에 계신 분이라면 개인적으로는 킨들을 이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전에 아마존 킨들에 관하여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의 글을 참조해 주십시오.

연관 게시글

아마존 킨들 페이퍼화이트 – 3년간 사용해 보며 느낀 킨들의 장단점

블루투스 이어폰 및 헤드폰

마지막으로는 블루투스 이어폰 및 헤드폰을 추천드립니다. 저의 경우에는 음악을 듣기 위한 용도가 아닌 일상생활에서 라디오 방송을 통하여 일본어 듣기 연습과 더불어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기 위한 목적으로 블루투스 이어폰과 헤드셋을 구입하였습니다.

주로 출퇴근 시간에 혹은 집주변을 산책하며 Voicy라는 라디오 애플리케이션을 매일같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이때에 블루투스 이어폰과 헤드셋을 주로 사용합니다. 짬짬이 틈을 내어서 정보를 얻음과 동시에 일본어 및 외국어 듣기 연습을 하는 데 있어 블루투스 기기는 제 생활에 필수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더 나아가 ZOOM을 통한 화상 회의나 Discord와 같은 음성 채팅을 통해 온라인상에서 상대방과 이야기를 나누는 데에 성능 좋은 블루투스 이어폰 및 헤드폰 기기는 꼭 필요한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연관 게시글

Voicy – 추천 일본어 팟캐스트 애플리케이션 (중급자 이상)

헤드폰

헤드폰은 소니의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인 WH-1000XM4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격대가 어느 정도 있는 모델이지만 자기 계발을 위한 목적으로 큰맘 먹고 구입을 하였는데요. 최근에는 후속 모델도 나왔지만 큰 문제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변의 소음이 신경 쓰일 때 혹은 출퇴근이나 오랜 시간 이동하는 경우에 주로 사용합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방해받지 않는 환경에서 휴식을 취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소니 블루투스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블랙, WH-1000XM4

이어폰

저의 경우에는 약 3년 전 Anker Soundcore Liberty Air 2 Pro를 구입하여 현재까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후에 Anker Soundcore에서는 후속 모델도 나왔고 좋은 평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헤드셋보다는 소지하기가 편리하고 마이크의 성능도 제법 좋아서 온라인 회의나 통화를 할 때도 자주 사용하는 편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모델은 몇 년 전 모델이어서 쿠팡에서 찾을 수는 없었습니다. 후속 모델의 링크를 아래에 첨부하였습니다.

앤커 사운드코어 리버티4 NC 블루투스 이어폰, A3947, 블랙

마치며

이상으로 제가 일본에서 생활하며 가장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 물건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일본에서의 생활을 응원하며 앞으로도 더욱 알찬 정보를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