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퇴사 대행 서비스 소개 및 업체 추천

반갑습니다.

오늘은 퇴사 대행 서비스에 관하여 소개를 드린 후 일본의 대표적인 퇴사 대행 서비스 업체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은 분을 대상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 일본의 퇴사 대행 서비스에 관하여 궁금하신 분
  • 일본에서 퇴사를 고려하고 계신 분
  • 퇴사 대행 서비스의 이용을 고려하고 계신 분

퇴사 대행 서비스가 어떤 서비스인지 그리고 일본의 대표적인 퇴사 대행 서비스는 어떤 곳인지, 구체적으로 어떤 식으로 절차가 이루어지는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퇴사 대행 서비스

사무실 빈 자리
Marc Mueller님의 사진

퇴사 대행 서비스는 스스로 퇴사 절차를 진행하기 어려운 분을 대상으로 퇴사, 퇴직에 관한 일체의 절차를 대행해 주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퇴직 및 이직이 여전히 자유롭지 못한 일본의 보수적인 조직 문화에서 상사에게 직접 퇴사 및 이직과 관련한 이야기를 꺼내는 것조차 어려워 망설이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혹은 퇴사 의사를 전달하였지만 수리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퇴사 대행 서비스는 이런 분들을 돕는 서비스로 최근 일본은 물론 한국에서도 성행하고 있습니다. (일본어로는 표기상 退職代行, 퇴직 대행이라고 합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일정 금액을 지불해야 하지만 번거로운 퇴사 절차 및 심리적인 부담을 덜어준다는 면에서 서비스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또한 온라인을 통한 상담, 일부 업체의 경우 퇴사가 완료되지 못했을 경우에 전액 환불 보증, 심리 상담 지원 등 점점 더 대행 업계의 서비스도 꼼꼼해지고 있는 인상입니다.

또한 퇴사 대행 서비스는 이러한 대행 절차에 법적으로도 전혀 문제가 없도록 고문 변호사의 감수하 적법한 절차를 밟아 서비스 업무를 진행하고 있는 곳이 대부분이기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점차 자리 잡고 있습니다.

퇴사 대행 서비스 절차

일반적인 퇴사 대행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진행 절차는 아래에서 소개해 드리는 퇴사 대행 서비스 업체인 退職代行モームリ의 절차를 참조하였습니다.

문의

LINE 및 전화, 구글폼을 통하여 문의를 받습니다. 상담까지는 대부분 무료인 곳이 많습니다.

상담

의뢰인의 퇴직 안건에 관한 내용을 전해 받고 향후의 대행 절차에 관한 설명이 이루어집니다.

계약 및 지불

이용 규약을 확인한 후에 계약을 진행합니다.

최종 확인

의뢰 내용을 최종적으로 확인합니다.

회사에 연락 [대행]

의뢰인의 희망 일시에 회사 측에 연락을 하여 퇴직의 의사를 전달합니다.

퇴직 서류 등 절차 진행 [대행]

의뢰인을 대신하여 퇴직서 제출 및 반환품 반납 등 일체의 절차를 진행합니다. 의뢰인이 직접 회사에 방문하거나 연락할 필요는 없습니다.

退職代行モームリ

退職代行モームリ
退職代行モームリ

대표적인 퇴사 대행 업체로는 退職代行モームリ가 있습니다. 2024년 4월 기준 구글 평점 4.8에서 알 수 있듯이 만족스러운 후기가 굉장히 많은 곳입니다. 의뢰인의 고민을 듣고 이에 적절한 그리고 신속한 대응으로 퇴사 절차를 대행해 주고 있습니다.

또한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다양한 실제 사례를 생생히 보여주고 있는데요. 저 또한 이곳의 서비스를 직접 이용해 본 적은 없지만 영상을 통해 어떤 식으로 퇴사 대행 절차가 이루어지는지 엿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하여 무엇보다도 신뢰할 수 있는 업체라는 생각이 들어 일본의 대표적인 퇴사 대행 서비스 업체로 소개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인 정직원의 퇴사는 물론 아르바이트 퇴사 또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요금은 정직원의 퇴사 서비스보다 저렴합니다. 퇴사와 관련한 상담의 경우에는 별도의 비용 부담 없이 무료로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관심이 있는 분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해 주십시오.

>> もうムリだ!っと会社で感じたら『退職代行モームリ』へ

퇴사 후 해야 하는 일

퇴사 절차가 마무리된 이후에는 건강보험, 국민연금의 가입 및 실업보험의 신청 등의 절차가 필요합니다. 이에 관한 내용은 이전에 별도로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조해 주십시오.

연관 게시글

일본에서 퇴사 후 해야 하는 일 3가지

마치며

이상으로 일본의 퇴사 대행 서비스와 추천 업체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일 그리고 회사, 라이프 스타일을 찾아가는 과정은 결코 쉬운 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자신에게 주어진 환경을 능동적으로 바꾸며 새로운 세상이 열린다는 것을 저도 몇 번의 퇴사 및 이직을 통해 느낀 적이 있습니다. 항상 나아가려고 노력하는 모든 분들을 응원하고 존경하며 저도 더욱 정진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 문헌

  • https://momuri.com/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