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오늘은 모지코의 라멘 맛집 大平山(だいへいざん、이하 다이헤이잔)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은 분들을 대상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 모지코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
- 모지코 라멘 맛집을 알고 싶으신 분
- 돈코츠 소유 라멘을 맛보고 싶으신 분
짭짤하면서도 깊은 맛이 매력적인 다이헤이잔 라멘을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립니다.
내용
大平山
다이헤이잔은 창업 60주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모지코 레트로의 라멘 가게입니다.
이곳 모지코 레트로에 자리하고 있는 다이헤이잔은 본점이자 유일한 지점입니다.
근처에는 최근에 생긴 모지코의 핫플레이스, 카페 gifff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여담이지만 이곳은 케이팝 음악이 흘러나오는 한국풍의 카페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가게 바로 앞에 전용 주차장이 있어 멀리서도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醬油とんこつラーメン
이곳 타이헤이잔의 라멘은 醬油とんこつラーメン(쇼유 돈코츠 라멘, 돼지 사골로 육수를 낸 후 간장으로 간을 한 라멘)입니다. 쇼유 돈코츠 라멘은 뽀얀 국물에 살짝 느끼한 국물 맛이 나는 돈코츠 라멘과는 또 다른 맛이 납니다. 돈코츠 육수에 간장이 더해진 갈색빛의 국물이 짭짤하면서도 깊은 맛이 납니다.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메뉴는 왼쪽 상단에 있는 大平山ラーメン입니다. 다양한 토핑이 조화롭게 구성되어 있어 가장 무난하게 추천드릴 수 있는 메뉴입니다. 메인 메뉴는 라멘 종류가 전부이며 주먹밥 혹은 라멘의 토핑을 추가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언제나 가게 안은 아슬아슬하게 만석인 편입니다. 오랜만에 방문한 이날도 그랬습니다.
양념장을 추가하시면 조금 더 얼큰한 맛이 납니다.
마치며
든든한 한국의 국밥이 생각날 때에는 저는 이곳에서 라멘을 먹습니다. 부담 없는 서민적인 음식이면서도 따듯하고 진한 국물에 마음까지 든든해지는 기분이 듭니다. 모지코를 찾아주시는 분들에게 이곳 다이헤이잔의 라멘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참고 문헌
- http://ramen-takao.co.jp/hp/index.php
- https://tabelog.com/fukuoka/A4004/A400501/40001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