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중급자를 위한 추천 유튜브 채널 BEST 5

반갑습니다.

오늘은 일본어 공부에 도움이 되는 유튜브 채널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JLPT 시험을 준비하던 2014년부터 현재까지 유튜브를 즐겨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는 일본어 공부의 보조 교재로 혹은 좋아하는 일본어 콘텐츠를 즐기는 용도로 굉장히 훌륭한 도구라고 생각합니다.

다음과 같은 분을 대상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 일본어 공부에 도움이 되는 유튜브 채널을 알고 싶으신 분
  • 자연스럽게 일본어를 접하는 환경을 만들고 싶으신 분

영상을 시청하기 어려운 상황에는 일본어 팟캐스트 애플리케이션인 Voicy를 추천합니다. 상세 내용은 아래 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관 게시글

Voicy – 추천 일본어 팟캐스트 애플리케이션 (중급자 이상)

일본어 중급자를 위한 추천 유튜브 채널

youtube
Youtube

남녀노소 누구나 시청하더라도 부담스럽지 않고 공감하기 쉬운 비교적 보편적인 주제를 다루고 있는 채널을 선정하였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채널은 난이도 면에서 JLPT N3 이상의 일본어 실력을 지닌 분들에게 적합한 채널이라고 생각합니다.

日本語の森

일본어 교육을 메인 테마로 하고 있는 日本語の森입니다. 일본어를 공부하고 있는 전 세계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일본어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채널입니다.

日本語の森는 제가 일본어 공부를 처음 시작했던 2013년부터 시작되어 역사가 깊은 채널입니다. 양질의 일본어 콘텐츠를 꾸준하게 제공하고 있어 신뢰할 수 있고 유익한 채널입니다.

【N2文法】#01 〜に限り

특히나 이 채널은 JLPT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리는 채널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JLPT 시험에 출제되는 내용을 해설하는 영상이 많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문법 파트를 알기 쉬운 일본어로 해설하는 영상을 좋아합니다.

저도 마찬가지였지만 JLPT 시험을 준비하는 대부분의 분들은 한국어로 된 JLPT 책을 통해 공부를 합니다. 공부를 하신 후에 日本語の森 채널에서 같은 내용을 다루고 있는 영상을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영어 공부를 할 때 가능하면 영한사전이 아닌 영영사전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를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일본어 해설을 통해 일본어를 배우는 것이 이것과 같은 맥락이라고 봅니다. 자신이 이해할 수 있는 쉬운 일본어를 통해 일본어 표현을 이해하는 것이 일본어 뇌를 만드는 과정에 굉장히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Pretender / Official髭男dism【日本の歌で日本語を勉強しよう #02】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J-POP 노래의 일본어 가사를 공부하는 등 다양하고 재미있게 일본어를 익힐 수 있는 콘텐츠가 많이 있습니다.

両学長 リベラルアーツ大学

【断言】これを知らずにお金持ちになるのは無理。豊かなお金持ちが極めている5つの力【お金の勉強 初級編】:(アニメ動画)第15回

현대인의 경제관념 및 금융 이해력 향상을 통해 궁극적인 자유를 얻는 것을 돕는 유튜브 채널 両学長 リベラルアーツ大学입니다.

취업을 준비하고 계신 학생분도 일본어 공부를 하고 계신 직장인 분도 돈과 경제관념은 누구나 반드시 공부해야 하는 주제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면에서 이 채널은 일본어를 익힘과 동시에 돈, 경제관념에 관하여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추천드리는 채널입니다.

조금은 사투리가 섞여있지만 대체적으로 발음이 깔끔하고 주로 텍스트 기반의 배경 및 애니메이션 영상이 많아 내용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中田敦彦のYouTube大学 – NAKATA UNIVERSITY

【Web3.0とDAO①】インターネット以来の大革命に乗り遅れるとヤバい!ポストGAFAM時代の幕開け

오리엔탈 라디오(オリエンタルラジオ)라는 개그 만담 듀오의 멤버인 나카타 아츠히코가 운영하고 있는 채널 中田敦彦のYouTube大学입니다. 유튜브 대학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사회 현안 및 세계정세, 최신 뉴스 등을 알기 쉽게 소개하고 있는 채널입니다.

일본의 대표 예능인인 中田敦彦(나카타 아츠히코)가 어렵고 복잡한 주제의 내용을 알기 쉽고 재밌게 소개하여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조금은 민감한 주제이기도 한반도 정세와 북한의 역사, 더 나아가 최신 기술인 Web3 및 DAO까지. 폭넓고 다양한 주제를 나카타 아츠히코가 직접 소화하여 해설하는 채널입니다.

화이트보드에 내용이 정리되어 있고 자막 또한 큼직큼직하게 나와 내용을 이해하기가 편리합니다. 무엇보다도 나카타 아츠히코의 현란한 언변과 프레젠테이션에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다는 점에서 추천드리는 채널입니다.

鴨頭嘉人(かもがしら よしひと)

人生つまらない…の原因は?楽しくない人生を楽しくする方法

유튜브 강연가, 鴨頭嘉人의 채널입니다. 비즈니스, 스피킹 및 자기 계발에 관련된 주제를 강연하는 채널입니다. 최근에 업로드된 대부분의 영상에는 모두 일본어 자막이 실려 있습니다. 강연가로 일본어 발음이 듣기 쉽고 자막의 도움을 받아 내용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マナブ

【朗報】ブログで「350日」の毎日更新をしたら、生活費は稼げますよ

마지막으로 추천드리는 채널은 マナブ입니다. 지금의 minjiblog를 만드는 데에 큰 영향을 준 유튜브 채널입니다. 현재 유튜브 영상은 새로이 업로드되고 있지 않지만 블로거이자 마케터, 프로그래머인 마나부상의 생각과 조언들을 들을 수 있는 유익한 채널입니다.

마치며

이상이 제가 지극히 개인적인 기준으로 추천드리는 일본어 유튜브 채널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채널을 참고하여 스스로가 관심이 있는 분야의 영상을 적극적으로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