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yptoNinja NFT – 일본의 대표 NFT 컬렉션

반갑습니다.

오늘은 현재 일본의 NFT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프로젝트, CryptoNinja NFT를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은 분을 대상으로 본 게시글을 작성하였습니다.

  • 일본의 NFT 시장에 관하여 관심이 있으신 분
  • NFT, 블록체인 등의 기술에 관하여 관심이 있으신 분

CryptoNinja NFT에 관한 최신 정보는 물론 이 프로젝트를 진두지휘하고 있는 이케하야라는 인물에 관하여 소개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NFT메타버스, 웹3 등 인터넷 생태계가 다양하고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이러한 변화를 어떻게 경험하고 계시는지요?

사실 이렇게 글을 쓰고 있는 저 또한 여러분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그저 비트코인을 조금 구매해 봤고 NFT를 직접 만들어 본 정도, 그리고 일본의 세금 관계로 인하여 더욱 복잡하게 느껴지는 DeFi 투자를 현재 망설이고 있는 평범한 일반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앞으로 이 기술들이 가져다줄 미래 변화시장 가능성에 관해서는 깊이 공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긍정적인 방향으로의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그리하여 아직은 부족한 지식과 경험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가 가까이서 접하고 있는 일본의 가상 화폐 및 NFT 시장과 관련한 내용을 나누고자 합니다. 부족한 글이지만 함께 공부해 간다는 마음으로 너그러이 읽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저 또한 mojikootoko라는 프로젝트를 통하여 직접 촬영해 온 사진들을 NFT로 발행해 보았습니다. 현재 판매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지는 않지만 가상의 전시 공간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mojikootoko NFT 갤러리

Ikehaya

CryptoNinja NFT를 만든 사람은 이케하야(イケハヤ, 본명 이케다 하야토)입니다.

그는 전업 블로거 활동을 시작으로 각종 인터넷 비즈니스, 유튜버, 라디오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인 Voicy 퍼스널리티 그리고 최근에는 가상 화폐 분야까지 넘나드는 다재다능한 인물입니다.

그는 2011년부터 프리랜서 활동을 시작하여 그 누구보다도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상을 파악하고 준비해 온 사람입니다. 블로그로 밥벌이를 한다는 것에 모두가 의아해하던 시절부터 전업 블로거로서의 삶을 시작했고, 이후에는 유튜브 활동에도 전념하여 사업과 교육의 테마를 주로 다루는 비즈니스 유튜버로써 활약하게 됩니다.

그뿐만 아니라 본인이 운영하고 있는 라디오 애플리케이션인 Voicy를 통하여 현재 유행하고 있는 가상 화폐 및 NFT에 관한 내용을 이미 4년 전인 2018년부터 자신의 청취자들과 나누는 활동을 해 왔습니다.

그렇게 일본에서는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인플루언서이지만 한국어로 되어 있는 그에 관한 정보는 전무하다시피 합니다. 그가 발간한 책 시골 빈집에서 행복을 찾다 (원제 : まだ東京で消耗してるの? ‘아직도 도쿄에서 소모하고 있어?’) 가 2016년 한국어로 번역이 되어 출판된 적이 있습니다.

이 책은 도쿄에서의 회사원 생활을 정리하고 일본 열도 가운데에 자리한 작은 섬 시코쿠에 위치한 고치현으로 이주하여 현재까지 생활하고 있는 이케하야 본인의 이야기입니다. 한계 마을이라는 표현에서 알 수 있듯이 적은 인구수에 고령층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시골 마을에서 프리랜서로 살아가는 것에 관한 그의 체험담을 다룬 책입니다.

언제나 솔직하고 담백하게 샐러리맨 생활 및 도시 생활에 대한 독설을 서슴지 않는 그는 오늘도 자신이 사랑하는 고치현의 한계 마을에서 최첨단의 기술을 익히며 자신이 얻은 정보를 청취자 및 팔로워들과 함께 나누고 있습니다.

CryptoNinja

CryptoNinja
CryptoNinja NFT (출처 : NinjaDAO | CryptoNinja NFT)

오랜 기간에 걸친 다양한 사업 경험과 시장 감각을 가지고 있는 이케하야와 일러스트레이터 Rii2와 함께 협업하여 지난해 2021년 9월 발표한 NFT 컬렉션이 바로 CryptoNinja NFT입니다.

>> CryptoNinja NFT – Collection | OpenSea

cryptoninja
CryptoNinja NFT

Generative라고 불리는 자동 생성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진 것이 아닌 닌자 하나하나를 손수 직접 그려서 컬렉션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발행과 동시에 큰 인기를 얻은 CryptoNinja NFT는 2022년 2월 현재 총 거래액 160 ETH (한화로 약 6억 원) 을 달성하였습니다. 총 50종류의 닌자 캐릭터가 발행될 예정이며 2022년 2월 현재 28번째 닌자까지 발행을 완료하였습니다.

2차 창작의 허용

cryptoninja fanart
CryptoNinja Fanart

CryptoNinja NFT의 흥미로운 점은 2차 창작을 전면 허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2차 창작자가 CryptoNinja NFT의 팬아트를 제작하고 판매하여 수익을 얻는 활동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CryptoNinja NFT를 팬들과 함께 만들어가며 여전히 외국에 비해 NFT에 관한 규모와 관심이 적은 일본의 NFT 시장 전체를 부흥시키기 위한 움직임이라고 보입니다.

게임 및 애니메이션

이와 더불어 최근에는 이 CryptoNinja NFT를 활용한 게임 및 애니메이션이 제작될 것이라는 뉴스가 발표되었습니다. 향후 게임 및 애니메이션은 물론 굿즈 제작 등등 다각도로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 사업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CryptoNinja -咲耶-

【PV完成版】忍ばない!クリプトニンジャ咲耶

CryptoNinja 애니메이션의 제작이 결정되었습니다. CryptoNinja 컬렉션의 캐릭터인 사쿠야, 네무, 샤오란이 주인공으로 나오는 이야기입니다. 여러 차례에 걸친 NFT를 활용한 크라우드 펀딩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졌고 2023년 하반기 공개를 목표로 제작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본방은 일본의 지상파 텔레비전을 통해 방영될 예정입니다.

Ninja DAO

cryptoninja dao
Ninja DAO

이에 그치지 않고 CryptoNinja NFT는 DAO화를 통하여 활발한 커뮤니티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Discord 커뮤니티를 통하여 유저들간에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2022년 4월 현재 17,000명 이상이 활동중)

Ninja DAO의 구성원은 CryptoNinja NFT를 만들어 나가는데 적극적인 결정 권한을 갖고 이에 따른 적절한 보상을 받게 됩니다.

DAO

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의 준말, 탈중앙화 자율 조직. 블록 체인 기술상에서 특정 중앙 집권적인 존재가 필요 없이 개인들이 모여 자유롭게 의사 결정이 이루어지는 조직.

2022/04/30 추가 사항

CryptoNinja Partners

CryptoNinja Partners
CryptoNinja Partners (출처 : NinjaDAO | CryptoNinja NFT)

Ninja DAO를 통해 시작된 CryptoNinja Partners(CNP) 라는 이름의 Generative 프로젝트가 오는 5월 15일 발매될 예정입니다. 총 22,222개의 컬렉션으로 가격은 1장당 0.001ETH입니다.

이케하야는 CNP가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살 수 있는 팬 굿즈의 성격을 띠는 프로젝트라고 밝혔습니다. Ninja DAO 커뮤니티의 확장과 더불어 다 함께 가치를 만들어 나가는 대중적인 NFT 컬렉션을 목표로 프로젝트는 차근차근 진행되고 있습니다.

2022/06/02 추가 사항

https://twitter.com/minjiblogg/status/1528943967538413569?s=20&t=Hi-3QegYliDJiPW3IcINqw

마무리하며

오늘은 일본에서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CryptoNinja NFT와 이 프로젝트를 만들고 운영하고 있는 이케하야에 관하여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기술에 대한 이해는 물론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앞을 내다보는 통찰력까지, 성공적인 NFT 컬렉션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능력이 요구됩니다. 그렇기에 오랜 기간에 걸쳐 시대의 변화 흐름을 읽으며 다양한 분야를 통해 자신의 능력을 갈고닦아 온 이케하야이기에 CryptoNinja NFT와 같은 프로젝트를 현재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용어와 생소한 일본에서의 소식까지 맞물려서 여러분에게 조금은 난해한 게시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블록체인 기술로부터 시작된 다양한 변화와 문화는 앞으로 우리의 삶을 많이 바뀌게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계속해서 공부해 나가며 관련 소식과 좋은 정보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게시글은 투자를 유도할 목적이 아니며, 정보 및 단순 의견 전달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투자 판단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