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eBook – 해외에서 한국어 책이 보고 싶을 때

반갑습니다.

오늘은 제가 일본에서 오랜 기간 생활하며 한국어 책이 보고 싶을 때 애용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 예스24 eBook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다음과 같은 분들을 대상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 해외에서 한국 서적을 읽고 싶으신 분
  • 저렴하고 편리한 eBook을 사용해 보고 싶으신 분

예스24 eBook 애플리케이션의 장단점과 특징 그리고 직접 사용해 보며 느낀 점을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저의 경우에는 주로 아이패드를 통하여 예스24 eBook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국어 책이 아닌 일본어 혹은 영어 원서를 읽을 때에는 아마존 킨들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킨들 사용기에 관한 저의 글을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관 게시글

아마존 킨들 페이퍼화이트 – 3년간 사용해 보며 느낀 킨들의 장단점

YES24 eBook

YES24 eBook
YES24 eBook

예스24 eBook은 YES24 인터넷 서점에서 구입한 전자책을 읽을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한국에 있을 때부터 개인적으로 YES24 인터넷 서점을 만족스럽게 사용해 왔기에 일본에서 생활하면서도 계속 애용하고 있습니다.

예스24 크레마

crema
Crema S

예스24 크레마라는 이름의 전용 전자책 단말기가 있습니다. 아마존 킨들과 같은 맥락의 기기라는 점에서 추측하자면 문자 위주의 책을 소비할 경우 아이패드보다 훨씬 편리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킨들과는 다르게 안드로이드 OS가 설치되어 있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제가 직접 사용해 본 적이 없어 섣불리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조금 더 진화된 버전의 전자책 리더기인 것 같습니다. 관심이 있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예스24 크레마 S 전자책 단말기

장단점

예스24 eBook
내서재

장점

  • 구입한 책의 개정 사항이 있을 경우 새롭게 다운로드할 수 있다
  • 디바이스를 별도로 구매하지 않아도 전자책을 소비할 수 있다
  • 환경 설정을 통해 자신에게 알맞은 독서 환경을 설정할 수 있다
  • epub3.0을 통해서 전자책의 편리성이 더욱 높아진다

단점

  • 사용하는 디바이스에 따라 이용 환경이 다를 수 있다
  • 현재로서는 구매한 전자책을 다시 판매할 수 없다
  • 전자책을 방치하는 경우가 있다

아마존 킨들을 소개하는 글에서와 마찬가지로 전자책 전반에 관한 장점 및 단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스24 eBook 설정
스타일 설정

자신이 읽기 편하게 다양하게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예스24 eBook은 애플리케이션이기 때문에 기존에 가지고 계신 태블릿 PC 혹은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별도로 전용 디바이스를 구매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용하시는 디바이스에 따라 이용 환경이 다소 다를 수 있다는 점은 반대로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YES24 eBook PC 뷰어를 통하여 PC에서 전자책을 보실 수도 있습니다. PC 뷰어의 이용방법에 관해서는 아래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예스24 eBook
모든 책

그리고 저는 이용해 본 적이 없지만 구독제 서비스 YES24 북클럽이 있습니다. 아마존에서 제공하는 킨들 언리미티드와 같은 맥락의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이와 같은 서비스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편이어서 하나씩 하나씩 원하는 책이 있을 때마다 구매하여 읽고 있습니다.

epub 3.0

epub 3.0
epub 3.0를 지원하는 전자책

epub 3.0이라는 기술이 적용된 eBook의 경우에는 책을 읽으면서 동시에 음성 파일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주로 외국어 공부를 주제로 다룬 책에서 epub 3.0을 적용하고 있는 책이 많습니다.

epub 3.0
epub 3.0

epub 3.0을 지원하는 전자책의 경우에는 해당하는 챕터에서 재생 버튼을 누르면 페이지에 해당하는 음성 파일이 재생됩니다.

이용방법

예스24 eBook
읽고 있는 책

YES24 홈페이지에서 eBook을 구매한 후, 같은 아이디로 로그인 된 자신의 기기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물론 모든 종이책이 전자책으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점점 더 많은 책들이 전자책으로도 출시되고 있고 일부 서적의 경우에는 오직 전자책으로만 출시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구체적인 다운로드 방법이 궁금하신 분께서는 아래의 공식 사이트의 안내를 참조해 주십시오.

마치며

정보가 넘쳐나는 시대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정보를 접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텍스트를 기반으로 한 전통적인 매체인 책은 여전히 굳건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글을 읽고 생각하고 그 생각을 정리하는 일은 참 기분 좋은 행위입니다.

특히 전자책은 종이책보다 가격대가 저렴하고 어디에 있더라도 곧바로 다운로드하여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해외에서 생활하고 있는 저로서는 감사한 마음으로 굉장히 편리하게 예스24 eBook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