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오늘은 모지코 레트로 중심부에 자리하고 있는 모지코 레트로 전망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모지코 레트로 전망대는 모지코 레트로 관광에 있어 필수 코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대표 관광 시설입니다. 다음과 같은 분들을 대상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 모지코 레트로 관광을 계획하고 계신 분
- 모지코 관광의 필수 코스인 모지코 레트로 전망대를 둘러보고 싶으신 분
- 2022년 3월 모지코 레트로의 모습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
그렇다면 봄이 찾아온 모지코를 보여 드리며 모지코 레트로 전망대로 출발해 보겠습니다.
내용
전망대 가는 길
모지코 레트로 전망대는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모지코 레트로 지구에서 가장 높은 건물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모지코에 계신다면 어디에 있더라도 쉽게 찾으실 수 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모지코 레트로 전망대의 바로 옆에는 넓은 모지코 레트로 중앙광장이 있습니다. 이곳은 주말마다 각종 공연 혹은 이벤트가 활발하게 펼쳐지는 장소입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다리는 도개교인 블루윙 모지입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정오를 제외한 매시 정각에 다리가 올라가고 20분 후에 다리가 다시 내려와 연결됩니다. 다리를 지나면 왼편에 프리미어 호텔 모지코가 있으며 곧바로 직진하면 모지코역이 나오게 됩니다.
모지코 레트로 전망대
모지코 레트로 전망대의 정확한 일본어 명칭은 모지코 레트로 전망실입니다. 이 건물은 모지코 레트로 하이마트(門司港レトロハイマート)라는 이름의 고층 맨션이며 맨 꼭대기 층이 전망대로 운영되고 있고 나머지 층은 주거 공간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안내에 따라 입장해 주시면 됩니다. 입장료 결제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 31층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는 카페가 자리하고 있어 음료를 마시며 경치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본 풍경
모지코의 대표 의료 시설인 모지 메디컬 센터가 중앙에 보이고 있습니다.
모지 메디컬 센터 뒤로는 시모노세키 지역과 모지코를 연결해 주는 간몬교(関門橋)가 보입니다. 다리 건너 바다 반대편에 보이는 지역이 바로 시모노세키, 즉 일본의 본토인 혼슈(本州)지역입니다.
또한 간몬교 아래 바닷속에는 걸어서 바다를 건널 수 있게 해주는 해저 터널이 있어 시모노세키 지역을 가볍게 산책하듯이 오고 갈 수 있습니다.
제가 생활하고 있는 모지코의 모습입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주거 지역은 모지코 레트로 관광 지구와는 다르게 비교적 조용하고 한적한 느낌이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크루즈 선박은 모지코 해협 플라자 앞에서 출발하여 간몬해협 일대를 둘러볼 수 있는 모지코 레트로 크루즈입니다. 순회를 마치고 다시 돌아오는 모습입니다.
앞서 소개해 드린 블루윙 모지와 프리미어 호텔 모지코가 보입니다. 연휴 기간이어서 호텔의 바다 쪽 주차장에 차가 많이 들어서 있습니다.
모지코 호텔과 모지코 해협 플라자 상점가가 에워싸고 있는 바다는 船溜まり(후나다마리, 선박들이 풍파를 피하기 위하여 정박하는 곳) 라고 불립니다. 실제로 태풍이 오는 시기가 되면 이쪽으로 선박을 피신 시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고개를 조금 들어보면 모지코역이 눈에 들어옵니다.
연관 게시글
모지코역 – 봄이 찾아 온 모지코역과 모지코 레트로
그리고 저기 멀리에는 기타큐슈시의 가장 큰 번화가인 고쿠라 지역이 희미하게 보입니다.
모지코 레트로의 주요 관광시설에서는 보시는 것처럼 스탬프를 모을 수 있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모지코 레트로를 관광하며 스탬프를 모두 모으는 것에 도전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내려가는 길
전망대를 내려갈 때에는 계단을 통해 한 층 걸어 내려간 후 30층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게 됩니다.
마치며
모지코 레트로 전망대는 모지코 일대는 물론 간몬교 그리고 바다 건너 시모노세키 지역까지 둘러볼 수 있는 관광 시설입니다. 그렇기에 개인적으로는 모지코 레트로를 찾아 주시는 분들에게 꼭 추천드리는 장소입니다. 오늘도 많은 분들을 이곳에서 다시 만나는 날을 기다리며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참고 문헌
- https://ja.dict.naver.com/ko/entry/jako/8a443774c10b40ab9e8c7a835627c38b
- https://www.mojiko.info/spot/tenbo.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