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상 우동 – 기타큐슈의 소울 푸드 우동 대표 맛집

반갑습니다.

오늘은 기타큐슈의 소울 푸드인 우동, 그 우동을 언제나 저렴하고 맛있게 맛볼 수 있는 우동 체인 스케상 우동(資さんうどん)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곳은 기타큐슈를 여행하시는 분들에게 꼭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다음과 같은 분들을 대상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 기타큐슈의 대표 우동 체인 스케상 우동에 관하여 궁금하신 분
  • 스케상 우동 추천 메뉴에 관하여 알고 싶으신 분

여러분에게 스케상 우동을 소개해 드립니다.

스케상 우동

스케상 우동(資さんうどん)은 1976년 기타큐슈에서 시작된 우동 체인입니다. 2022년 3월 현재 기타큐슈시를 중심으로 후쿠오카현이 있는 큐슈 지역 그리고 가까이에 있는 야마구치현까지 총 58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우동 체인입니다.

기타큐슈의 소울 푸드인 かしわうどん(카시와 우동, 닭고기가 들어간 우동)과 스케상 우동의 대표 메뉴인 肉ごぼ天(니쿠고보텐, 고기 우엉 튀김 우동)등 우동 메뉴는 물론 덮밥, 오뎅, 주먹밥 등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또한 가격대도 합리적이어서 스케상 우동은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널리 사랑받는 기타큐슈의 대표 우동 체인입니다.

스케상 우동 다이리점

스케상 우동 주차장
資さんうどん 大里店

제가 방문한 곳은 모지역 근처에 자리하고 있는 스케상 우동 다이리점(資さんうどん 大里店)입니다. 주말 점심이어서 그런지 역시나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계셨습니다. 하지만 우동이라는 메뉴 특성 때문인지 좌석은 금방 금방 나오는 편입니다. 제 경험상으로는 길더라도 10분 정도 기다리면 언제나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스케상 우동 다이리점
資さんうどん 大里店

스케상 우동 우오마치점

스케상 우동 우오마치점
資さんうどん 魚町店

오늘 보여드리는 사진은 다이리점이지만 대중교통으로 이동할 경우에는 기타큐슈 고쿠라역 근처에 있는 스케상 우동 우오마치점(資さんうどん 魚町店)이 방문하기 쉬운 편입니다. 위치는 아래의 구글맵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추천 메뉴

스케상 우동 우동 메뉴
肉ごぼ天

추천 메뉴는 스케상 우동의 대표 메뉴인 肉ごぼ天(니쿠고보텐, 고기 우엉 튀김 우동)입니다. 저의 경우는 스케상 우동을 10번 방문하면 7번은 바로 이 니쿠고보텐을 먹는 편입니다. 진한 고기 육수와 우엉 튀김의 조화가 참 좋습니다.

스케상 우동 덮밥 메뉴
덮밥 메뉴

덮밥 메뉴 중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메뉴는 소스 치킨 까스 덮밥(ソースチキンカツ丼)입니다. 카츠동이나 규동, 텐동의 경우에는 다른 외식 체인점에서도 맛볼 수 있지만 소스 치킨 카츠 덮밥은 이곳 스케상에서만 만날 수 있어 매력이 있고 맛도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소스 치킨 까스 덮밥
ソースチキンカツ丼 (제가 뿌린 마요네즈는 엉성하지만 맛은 일품입니다)
스케상 우동 오뎅 메뉴
おでん
스케상 우동 오뎅
맛있어지는 중

매장 한쪽에서는 어묵이 맛있게 익어가고 있습니다. 사이드 메뉴로 주문하여 드실 수 있습니다.

스케상 우동 보타모치
ぼた餅

다음으로 추천드리는 메뉴는 보타모치(ぼた餅)입니다. 오하기(お萩)라고도 불리는 음식입니다. 달콤한 팥앙금 속에 쫄깃한 찹쌀이 들어있는 보타모치는 우동을 드신 후 디저트로 추천드리는 메뉴입니다.

스케상 우동 조미료
토로로 콘부
とろろ昆布

とろろ昆布(토로로 콘부)는 건조한 다시마를 깎아서 만든 조미료입니다. 우동 혹은 미소 등에 넣어 먹거나 주먹밥에 감아서 먹기도 한다고 합니다.

스케상 우동
肉ごぼ天
스케상 우동
토로로 콘부
고기 우엉 우동
토로로 콘부 추가 완료

따듯한 우동 국물과 만난 토로로 콘부는 녹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에는 맛이 강한 편이 아니어서 언제나 적당량을 넣어 주는 편입니다.

스케상 우동
녹은 토로로 콘부
스케상 우동 가격
계산서

최근에 가격이 조금 올랐지만 개인적으로는 여전히 저렴한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보타모치
보타모치

마치며

우동은 언제나 가까이에 있어 편하고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가장 잘 구현하고 있는 곳이 바로 이 스케상 우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랜 기간 동안 많은 기타큐슈 시민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이곳을 여러분에게 자신 있게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참고 문헌

  • https://www.sukesanudon.com/
  • https://macaro-ni.jp/48878?page=2
  • https://ja.wikipedia.org/wiki/%E8%B3%87%E3%81%95%E3%82%93%E3%81%86%E3%81%A9%E3%82%93
  • https://ko.wikipedia.org/wiki/%EB%B3%B4%ED%83%80%EB%AA%A8%EC%B9%98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