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P Land – The Sandbox에서 즐기는 CNP 세상

반갑습니다.

오늘은 얼마 전 공개된 CNP Land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꾸준하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메타버스 그리고 제가 응원하는 NFT 프로젝트인 CNP와 관련한 소식입니다. 이전에 CNP / CryptoNinja Partners와 관련한 이야기를 상세히 나눈적이 있습니다. 관심이 있는 분은 아래의 글을 참조해주세요.

연관 게시글

CNP / CryptoNinja Partners의 모든 것

CNP Land

CNP Land
CNP Land (출처: https://prtimes.jp/main/html/rd/p/000000073.000012092.html)

CNP Land는 The Sandbox 상의 메타버스 공간입니다. CNP의 운영 주체인 株式会社バケット의 주도하 Osushi Voxel Studio에서 제작을 담당하였고 약 1년여의 준비 기간을 거친 지난 2023년 8월말 일반 공개되었습니다. (Osushi Voxel Studio은 Ninja DAO의 크리에이터 Osushi님에 의해 설립된 복셀 아트 제작 전문 스튜디오입니다)

CNP Land
출처: https://prtimes.jp/main/html/rd/p/000000073.000012092.html

CNP Land는 The Sandbox 상에서 총 3×3 블록의 면적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번에 공개된 구역은 이곳에서 가장 중심부에 위치한 천계입니다. 천계를 감싸고 있는 나머지 공간은 현재 개발이 진행 중이며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나머지 공간은 CNP 캐릭터들이 속해있는 4개 클랜(코가, 이가, 후마, 사이카)의 지역이 될 예정입니다.

천계 지역의 중심부에는 거대한 세계수가 자리하고 있으며 각 층마다 다양한 콘셉트의 복셀 아트와 월드 디자인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공간의 구석구석에 숨어 있는 두루마리를 모으는 미션이 진행되고 있어 이를 통해 CNP Land의 이곳저곳을 살펴보며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평소 디스코드를 통해서만 만날 수 있는 Ninja DAO 커뮤니티 멤버들과 메타버스 상에서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CNP Land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는 공간이 되고 있습니다.

The Sandbox

The Sandbox
The Sandbox (출처: https://www.sandbox.game/kr/)

The Sandbox는 퍼블릭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메타버스 플랫폼입니다. 메타버스의 토지, 즉 부동산은 NFT로 거래가 가능하고 메타버스 상에서 움직이는 아바타, 조형물까지 모두 유저가 스스로 NFT로 제작하고 거래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다양한 메타버스 서비스들이 존재하고 있지만 무엇보다도 The Sandbox 메타버스의 기반에는 NFT가 뒷받침하고 있다는 점, 누구나 자유롭게 창작자가 되어 아바타나 메타버스 공간을 디자인하여 메타버스 공간이 운영 회사에 소속된 것이 아닌 개인이 NFT로 이러한 자산을 보유하고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이것이 서비스가 정식으로 시작되기 전임에도 불구하고 The Sandbox가 오랜 기간 동안 많은 관심을 모았고 아직 여러모로 미흡한 점이 있으나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이유입니다.

메타버스와 NFT

다양한 기업에서도 메타버스 진출에 관하여 꾸준하게 관심을 기울이고 있어 메타버스에 관한 주목도는 꾸준하게 존재해 왔습니다. The Sandbox는 NFT를 통한 경제 시스템을 중심으로 메타버스가 구현되어 마치 별개로 보이던 블록체인과 NFT, 메타버스 기술이 자연스럽게 한데 모아져 메타버스의 가능성을 염과 동시에 NFT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새롭게 하는데 큰 역할을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앞으로 더욱 많은 생산 활동과 소비 활동이 메타버스 상에서 이루어지고 NFT 기술이 뒷받침되어 이로 인한 경제 활동이 가속화되는 것이 충분히 실생활에서도 누구나 실현 및 예측 가능한 범위까지 다가왔습니다. 이러한 메타버스 상에서의 경제 활동이 더욱 활발해지게 된다면 NFT와 암호화폐가 가지는 역할이 더욱 커지게 될 것은 자명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움직임을 공부하며 좋은 이야기를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 문헌

  • https://prtimes.jp/main/html/rd/p/000000073.000012092.html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