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MafiaAnimals Soldiers – 2023년을 지배할 마피아 동물들

반갑습니다.

오늘은 TheMafiaAnimals (TMA) 와 더불어 3월 30일 출시될 예정인 제너러티브 컬렉션 TheMafiaAnimals Soldiers (TMAs) 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TMA를 만든 파운더 Rii2 씨와 프로젝트가 만들어진 배경부터 현재까지의 진행 상황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현재 TMA에서 translator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내용 이외의 더욱 상세한 내용은 Discord 채널에서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관심이 있는 분께서는 아래의 디스코드 채널을 방문해 주십시오.

TheMafiaAnimals Family Discord 참가하기

TheMafiaAnimals

TheMafiaAnimals
TheMafiaAnimals

제네시스 프로젝트인 TheMafiaAnimals (TMA) 입니다. 마피아 모습을 한 각기 다른 개성 강한 동물들을 테마로 한 PFP 컬렉션으로 파운더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Rii2 씨가 하나하나 손수 그려서 만든 컬렉션입니다. TMA는 CryptoNinja가 나온 시기와 비슷한 2021년 10월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45점으로 이루어져 있는 TMA의 홀더는 마피아라는 콘셉트에 걸맞게 커뮤니티 TMA family의 간부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향후 전개되는 TMA 프로젝트의 의사 결정에 참여할 수 있게 됩니다.

TMA family

이렇게 간부를 주축으로 많은 구성원들이 모여 만들어진 커뮤니티를 TMA family라고 합니다. Discord를 중심으로 커뮤니티가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참여자는 약 1만 7천명에 달하는 큰 커뮤니티가 되었습니다.

커뮤니티의 정신은 “Entertain not only yourself, but everyone”으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다 함께 만들어가는 커뮤니티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제너러티브 컬렉션이 나오기 오래전부터 TMA family는 계속해서 존재해 왔고 그만큼 오랜 기간에 걸쳐 커뮤니티를 구축해 왔다는 점에서 커뮤니티 형성을 굉장히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NFT 커뮤니티에서 디스코드를 중심으로 한 커뮤니티는 물론 가장 일반적이고 필수적인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하지만 더 나아가 일본의 NFT 커뮤니티를 이야기함에 있어 이제 음성 콘텐츠, 즉 팟캐스트와 트위터 스페이스는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는 매체가 되었습니다. TMA family의 경우에는 제네시스 컬렉션의 보유자, 즉 간부를 중심으로 활발한 정보 교류 및 커뮤니티 교류가 음성 미디어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매주 3일간 아침에 열리는 방송과 밤 10시경에 개최되는 트위터 스페이스가 있습니다. 공식 계정은 물론 간부를 중심으로 각기 다른 성격의 방송 프로그램이 여럿 있으며 이를 통해 TMA 내의 기획 진행 상황 보고, 새로운 커뮤니티 멤버 소개, TMA 여성 멤버들의 친목회 등등 자발적으로 다양한 활발한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각기 다른 재능과 취향을 가진 간부를 중심으로 소규모 커뮤니티가 끈끈하고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어 이것이 TMA family의 가장 큰 원동력이라고 생각합니다.

Rii2

Rii2
Rii2

커뮤니티의 파운더와 더불어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는 사람은 Rii2 씨입니다. 그는 TMA의 파운더이자 현재 일본에서 가장 주목도가 높은 프로젝트인 CryptoNinja의 디자인 및 Co-Founder를 맡아 온 사람입니다.

그는 게임 업계에서 몸담았던 회사원 시절을 지나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서 전 세계를 여행하며 그림을 그려 왔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대유행이 시작한 이후 일본으로 돌아와 Ninja DAO의 파운더 이케하야와 손을 잡고 본격적으로 NFT에서의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그 또한 TMA Family에서는 자신이 만든 TMA의 24번째 토끼 캐릭터 Under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연관 게시글

CryptoNinja NFT – 일본의 대표 NFT 컬렉션

TheMafiaAnimals Soldiers

TheMafiaAnimals Soldiers
TheMafiaAnimals Soldiers

그리하여 오는 2023년 3월 30일 TMA family에서 만들어지는 첫 제너러티브 컬렉션이 TheMafiaAnimals Soldiers (TMAs) 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최근 들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Ninja DAO 및 이케하야와 인연이 깊은 파운더 Rii2의 첫 제너러티브 컬렉션인 만큼 발매 전부터 많은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는 TMA의 세계관을 확장함과 더불어 게임 요소를 접목한 컬렉션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습니다. 홀더는 스테이킹을 통한 레벨 업, 그리고 이를 통해 얻은 포인트로 직접 무기나 배경 색상을 골라 자신의 NFT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됩니다.

https://twitter.com/YuichiMukai3/status/1615845973410091009?s=20&t=uacwPMroPmO4ZHbMkNaEKQ

자신이 가진 NFT를 육성하고 꾸미기 위한 자발적인 스테이킹 시스템을 도입하여 NFT가 가진 게임성을 높이고 이를 통해 홀더의 만족도를 높여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Ninja DAO를 중심으로 가치호(ガチホ、진심으로 홀드 하는 것을 의미하는 일본어 약어로 HODL과 비슷한 의미)문화가 여전히 굳게 자리하고 있는 일본의 NFT 커뮤니티입니다. TMAs는 자신들만의 방식으로 해석한 NFT의 게임 요소와 육성 요소를 접목시켜 가치호 문화를 자연스럽게 스며들게 하려는 시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간을 들여 자신이 키우고 보살펴 온 모든 것에는 애정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NFT를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과정에서 자신이 긴 시간에 걸쳐 꾸미고 키워 온 NFT에는 애정이 생길 것입니다. 단순하지만 이것은 자연스럽게 그 NFT를 함부로 팔 수 없게 만드는 요인이 될 것이며 나아가 NFT를 중심으로 더욱더 끈끈한 커뮤니티를 만드는 데에도 일조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치며

2022년 하반기부터 변방에 자리하고 있던 일본의 NFT는 성장하여 글로벌 트렌드를 만드는 데에 일조하고 있습니다. 2023년의 시작을 알리는 TMAs가 어떤 식으로 진행될 지 올 한 해의 일본 NFT의 전망은 어떨지 지켜보며 저는 계속해서 일본의 NFT를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heMafiaAnimals Family Discord 참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