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bu World – BUSON의 인기 캐릭터 시키부의 제너러티브 등장

반갑습니다.

오늘은 2022년 12월 11일 발매 예정인 일본의 제너러티브 컬렉션, Shikibu World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또한 컬렉션의 중심 캐릭터인 Shikibu를 만든 아티스트 BUSON의 행보와 앞으로의 비전까지 함께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BUSON

BUSON
BUSON (출처: BUSON 트위터)

BUSON은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 만화 블로거입니다. 그는 인스타그램 팔로워 70만 명, 유튜브 채널 15만 명, 틱톡 팔로워 8만 명 등 이미 기존의 다양한 WEB2 플랫폼에서 활동하며 총 100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매일매일 꾸준하게 콘텐츠를 만들고 공유해 온 아티스트입니다.

최근에는 NFT와 만나 현재는 자신이 파운더로 있는 キャラ DAO 를 설립하여 현재는 NFT 아티스트로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しきぶちゃん

Shikibu World
しきぶちゃん 등장 캐릭터 (출처: shikibuworld)

しきぶちゃん(이하 시키부)는 BUSON의 주력 캐릭터입니다. 시키부와 주변 인물들을 통해 다양한 직업이나 연령대에 따라 공감이 가는 일상 속 상황을 바탕으로 재미있게 풀어 내는 스토리를 담아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키부는 정감이 가고 항상 가까이에 존재하는 친구 같은 캐릭터로 일본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꾸준한 연재와 더불어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시키부는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어 이미 대중적인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각종 브랜드의 모델 및 홍보 대사로 시키부는 활용되고 있습니다. 한 가지 예로 BUSON 자신이 생활하고 있는 나가사키현에서 시키부는 방범 홍보 대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キャラ DAO

Chara DAO
キャラ DAO

그런 왕성한 활동을 꾸준하게 보이고 있는 BUSON이 NFT와의 만남을 계기로 설립한 커뮤니티가 キャラ DAO (이하 캬라다오, 캬라는 캐릭터를 뜻하는 キャラクター의 앞 글자를 딴 것)입니다. 아티스트인 자신이 존재하지 않는 100년 뒤에도 계속해서 남아 활동하는 캐릭터를 만들고 싶다고 BUSON은 밝혔습니다. NFT와 결합한 IP 비즈니스 모델을 만드는 것이 캬라다오의 목표입니다.

그리하여 캬라다오에서 시작된 캐릭터의 가치를 높이고 수익은 다시 신규 프로젝트의 육성에 환원하는 커뮤니티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보이고 있습니다. BUSON 자신이 그동안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을 받는 시키부라는 캐릭터를 꾸준하게 키워온 것처럼 NFT를 통해 그것을 또 다른 방식으로 실현하려는 의지를 볼 수 있습니다.

캬라다오는 초심자를 대상으로 한 각종 교육이나 다른 프로젝트의 육성에도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NFT는 물론 가상화폐 전반에 관한 교육을 하는 콘텐츠의 유튜브 영상과 kindle 전자책을 발행하는 등의 활동이 있습니다.

Crypto Baby Animals (CBAs)

Crypto Baby Animals
CBAs

Crypto Baby Animals (CBAs)는 아기 동물을 모티브로 하여 2021년 9월에 출시된 999점의 컬렉션입니다.

출시 당시 0.1 ETH 가격으로 판매되어 오랜 기간 동안 판매가 저조하였지만 제너러티브 컬렉션 Shikibu World의 준비와 더불어 캬라다오가 이름을 알리게 되면서 판매가 이루어졌습니다. 그리하여 2022년 11월 현재 바닥 가격 약 1.7 ETH의 컬렉션이 되었습니다.

*CBAs 홀더에게는 곧 발매되는 Shikibu World 제너러티브의 우선 구입권이 부여됩니다.

Shikibu World (SKB)

Shikibu World
Shikibu World (출처: @Shikibu_nft)

2022년 12월 11일에 발매되는 BUSON의 첫 제너러티브 컬렉션, Shikibu World (SKB)입니다. 시키부의 개성을 전면에 내세운 유니크한 PFP 컬렉션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유자의 상업적 이용, 2차 창작을 전면 허용하고 있습니다.

  • 발행일: 2022년 12월 11일
  • 발행 수: 10,000점
  • 발행 가격: 0.001 ETH
  • 사용 체인: 이더리움

Shikibu World 또한 최근 일본의 NFT 프로젝트에서 자주 볼 수 있는 0.001 ETH 발행가 정책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우선 구입권 (AL) 을 가지고 있는 유저라면 부담 없는 가격으로 민트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최근 들어 일본 NFT 컬렉션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면서 AL의 배부에 상당히 신중한 자세를 취하는 프로젝트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와 컬렉션의 취지에 맞는 홀더를 선별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2022/12/12 추가 내용

https://twitter.com/minjiblogg/status/1601760600178118656?s=20&t=v83e3GSTXB17xC0hkHqQ8g

마치며

이상으로 아티스트 BUSON과 그의 활동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최근 들어 일본발 NFT 프로젝트가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만큼 개인적으로는 앞으로가 더욱더 기대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젝트와 더불어 일본의 NFT 이야기를 함께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 문헌

  • https://nagamonblog.com/shikibu-world/
  • https://fafa0911.com/nft-shikibu-world
  • https://note.com/charadao
  • https://web3-zen.com/shikibuworld/
*본 게시글은 투자를 유도할 목적이 아니며, 정보 및 단순 의견 전달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투자 판단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