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P Friends – NFT 홀더를 위한 애플리케이션의 등장

반갑습니다.

오늘은 CryptoNinja Partners 홀더가 즐길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CNP Friends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NFT 프로젝트 자리한 Cryptoninja Partners의 전개 과정과 홀더를 위해 만들어진 애플리케이션 CNP Friends에 관해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Cryptoninja Partners

CryptoNinja Partners
CryptoNinja Partners

2022년 5월 15일에 발매되어 일본의 대표적인 제너러티브 NFT 프로젝트로 자리한 Cryptoninja Partners(이하 CNP). CNP는 한 점 한 점 손수 그려 만들어진 CryptoNinja NFT에서 파생된 2차 창작 프로젝트입니다. CNP는 CryptoNinja의 조연으로 등장하는 다섯 캐릭터(리리, 나루카미, 미타마, 오로치, 루나) 로 이루어진 22,222점의 제너러티브 프로젝트로 현재 일본 내에서 가장 인기를 얻고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총 거래액은 3,600ETH(한화 약 85억원) 을 기록하였습니다. 발매 가격은 1점당 0.001ETH에서 시작하여 2022년 9월 현재 floor price(거래 최저가)는 0.7ETH(한화 약160만원)가 되었습니다.

CNP가 만들어진 Ninja DAO라는 이름의 일본 최대 규모의 NFT 커뮤니티에서는 Cryptoninja라는 IP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젝트가 자발적인 커뮤니티 멤버에 매일 진행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게시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관 게시글

Ninja DAO – 누구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공간

CNP Friends

CNP Friends
CNP Friends

2022년 9월 2일 CNP Friends의 베타버전이, 그리고 시간이 흘러 2023년 4월에 애플리케이션이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한 후 CNP를 보유하고 있는 메타 마스크 지갑을 연동하면 자신이 가지고 있는 CNP를 애플리케이션 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twitter.com/CryptoNinja_NFT/status/1647888747885912065?s=20
CNP Friends 홈피드
홈 피드

현재는 유저 간에 간단하게 메시지를 주고받거나 게시물을 올릴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NFT 홀더를 대상으로 만들어진 애플리케이션의 활용 방법에 관하여 현재 다양한 의견을 수렴 중이며 업데이트에 대한 논의가 계속해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가장 간단한 활용 방법으로는 현재에도 CNP 홀더를 대상으로 특전 서비스가 제공되는 오프라인 매장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CNP를 간단하게 제시할 수 있는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연관 게시글

CNP Owners – CNP 홀더를 위한 혜택 정리 사이트

CNP Friends 홈
홈 피드
CNP Friends 메시지
메시지
CNP Friends 마이페이지
마이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CNP와 소통이 활발한 친구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만보기 기능

CNP Friends 만보기 기능
만보기 기능 추가

2022년 10월 CNP Friends에 만보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누가 누가 많이 걸었는지 랭킹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이렇게 걸은 보수 만큼 CNP 포인트가 매일 적립됩니다. 적립된 CNP 포인트의 사용 방법은 계속해서 논의 중입니다.

CNP 포인트 활용 사례

CNP Friends Makami
CNP Friends 마카미의 종이 부적 프리 민트

새롭게 등장하는 CNP의 캐릭터인 ‘마카미’를 얻기 위한 ‘종이 부적’ NFT의 민트 우선권을 구입하는 데에 포인트가 사용되었습니다. 1000 포인트로 확정 2장, 100 포인트로 추첨권에 응모할 수 있게 되어 CNP 포인트의 구체적인 사용 방법이 제시된 좋은 사례가 되었습니다.

마치며

보시는 것처럼 아직은 단순하고 크게 활용성이 없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하지만 NFT 홀더를 대상으로 만들어진 애플리케이션이라는 아직은 조금 드문 사례와 함께 CryptoNinja라는 IP의 성장 가능성을 보자면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부분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Ninda DAO Discord 한국어 채널

Ninja DAO Discord 한국어 채널
Ninja DAO Discord

Ninja DAO Discord 내에 한국어로 소통할 수 있는 kr-general 채널이 지난 6월 4일 개설되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이나 정보 교환 등 다양한 이야기를 편하게 나눌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저 MINJI 또한 항상 채널에 자리하고 있으니 CNP 및 Ninja DAO에 관하여 궁금하신 분은 가벼운 마음으로 놀러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Ninja DAO Discord 참가하기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