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el – 일본 직장인의 간편대용식 휴엘 사용 후기

반갑습니다.

오늘은 간편대용식으로 현재 큰 인기를 얻고 있는 Huel을 직접 사용해 보고 느낀 점에 관하여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다음과 같은 분들을 대상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 Huel에 관하여 궁금하신 분
  • 직장인 점심 식사 대용으로 Huel 사용기가 궁금하신 분
  • 식사 시간을 줄이고 싶지만 영양 섭취를 놓치고 싶지 않으신 분

Huel이 무엇인지 그리고 Huel을 제가 직접 2주일 이상 먹어보고 느낀 솔직한 장점 및 단점에 관하여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Huel

Huel 브랜드 소개
Huel

Huel은 ‘Human’ + ‘Fuel‘ 의 합성어로 만들어진 영국의 기업입니다. ‘사람을 위한 연료’라는 뜻의 브랜드 이름이 직관적이고 현대적인 느낌을 줍니다. 단백질과 탄수 화물은 물론 식이 섬유, 26종의 필수 비타민 및 미네랄이 포함된 영양적으로 완벽한 음식이라고 자신들의 제품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깔끔한 디자인, 불필요한 식품 폐기물을 줄여 지구와 환경에 적은 영향을 준다는 마케팅으로 최근에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Huel 구매이력
이것 저것 사은품을 많이 받았습니다

저는 일본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하여 Huel을 구입하였고 해외 배송을 통하여 제품을 받게 되었습니다. 제가 주문한 제품은 Huel의 기본 제품인 Huel Powder입니다. 바닐라 맛과 초콜릿 맛을 하나씩 주문하였습니다. 기본적인 셰이커나 계량컵은 물론 티셔츠까지 사은품으로 받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느끼는 장단점

바쁘신 분들을 위해 빠르게 결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제가 내린 결론은 ‘맛은 그럭저럭이지만 식사 시간을 절약함과 동시에 균형 있는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어 기존 식사의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입니다.

장점

  • 간편하고 빠르게 식사를 마칠 수 있다
  • 식비를 절감할 수 있다
  •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다
  • 소화하기가 편하다

무엇보다도 제가 Huel을 사용하면서 좋았던 부분은 바로 식사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더 나아가 미리 Huel을 만들어두면 업무 시간 중에도 합법적으로?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직장 생활을 하며 점심 휴식 1시간을 온전히 내가 자유롭게 쓸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이 개인적으로는 Huel을 사용하며 가장 좋다고 느낀 부분입니다.

또한 위장 기능이 약한 편인 저는 일반적인 음식물을 먹는 것보다 소화하는 부담이 적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면서도 기존에 빵과 커피를 사서 먹는 것과 비교하면 비용적으로도 저렴해지는 편이어서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단점

  • 인공적인 맛
  • 음식을 먹는 즐거움이 없다
  • 휴엘을 믿을 수밖에 없다

다양한 장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솔직히 맛있는 편은 아닙니다. 운동하시는 분들이 드시는 단백질 파우더의 맛과 비슷하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또한 우리가 음식을 먹는 것이 단순히 배를 채우기 위한 것만이 아닌 씹고 다양한 맛을 느끼는 등 자극을 충족시키기 위한 행동이라는 말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Huel을 섭취할 경우에는 이러한 자극이 부족해지기 때문에 식사를 마치고도 간간이 간식을 찾게 된다거나 충족되지 못한 자극을 찾게 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온전히 Huel에서 만들어지는 파우더이기 때문에 Huel사를 얼마만큼 신뢰할 수 있느냐라는 부분도 크다고 생각합니다. 보통의 음식을 먹을 때는 눈앞에 있는 음식이 신선한지 어떻게 조리가 되는지를 어느 정도 엿볼 수가 있지만 배달 받는 이 파우더의 경우에는 어떤 식으로 만들어지는지 직접 볼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Huel 공식 할인 쿠폰 링크

제품 사진

Huel
초콜릿 맛

공식 홈페이지를 통하여 초콜릿 맛과 바닐라 맛, 2가지의 Huel을 구입하였습니다.

Huel 바닐라맛
바닐라 맛
Huel 파우더
이렇게 생긴 가루가 묵직하게 들어있습니다
Huel 쉐이커
Huel Shaker
Huel 티셔츠
이벤트로 받은 Huel 티셔츠
Huel 쉐이커
셰이커 내부

셰이커 내부에는 가루가 잘 섞이게끔 보시는 것처럼 망이 들어있습니다.

제조 방법

Huel 파우더
제조중

Huel을 제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물 500ml를 넣은 후 파우더를 계량컵 가득 2스푼 넣고 섞어주면 됩니다.

Huel 제조중
순서는 물을 먼저 넣은 다음 가루를 넣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Huel 섞은 후
섞고 난 후
Huel 초콜릿
Huel 초콜릿 맛
Huel
자체 모자이크 처리

Huel에서는 냉수로 만드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제조법에 나와 있는 것처럼 10번 정도 가볍게 흔들어주면 파우더는 금세 녹아서 쉽게 완성이 되는 편입니다.

Huel Shaker
Huel

파우더가 물에 잘 녹는 편이어서 다 마신 후 용기를 씻는 것도 비교적 간편합니다.

Huel 공식 할인 쿠폰 링크

평가

Huel을 먹어보기 전에는 한국에서 자주 먹던 선식이나 미숫가루를 떠올리기도 하였지만 사실 단백질 보충제와 같은 인공적인 파우더의 맛에 흡사한 것이 사실입니다. 다만 단백질에 치우치지 않은 영양적으로 균형이 잡힌 파우더라는 점이 기존의 보충제와의 차이점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무엇보다 간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저와 같이 시간에 쫓기고 있는 바쁜 직장인 및 균형 잡힌 식단을 원하는 분들에게 아침 식사 혹은 점심 식사로 좋은 선택지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2주 넘게 먹다 보니 어느 정도 맛에 익숙해지는 면도 있는 것 같습니다.

식사를 하는 즐거움은 많이 줄어들었지만 식사를 위해 써야만 했던 시간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 소화에 부담 없이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저는 앞으로도 당분간은 Huel로 점심 식사를 해결할 예정입니다.

https://twitter.com/minjiblogg/status/1512008113020600321?s=20&t=EG_ALp5wWac8-JkyOdH2nw

2022/06/18 추가 내용

휴엘
Huel Black Edition & Huel Powder v3.0

점심 식사를 Huel로 대체한 지 어느덧 3개월이 흘렀습니다만 저는 여전히 만족스럽게 Huel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구매를 하게 되어 Black Edition이라는 조금 더 상위 버전의 Huel을 구매하여 보았습니다.

Black Edition은 기존의 Huel Powder v3.0보다 탄수화물 함량을 줄인 한편 단백질 비중을 높인 제품입니다. 이에 더해 인공 감미료 무첨가, 글루텐 프리 등이 특징입니다. 저는 초콜릿 맛을 주문하여 보았는데 개인적으로는 맛이 깔끔하고 참 좋았습니다.

그리하여 앞으로도 Black Edition과 Huel Powder v3.0의 다양한 맛을 조금 더 시도해 볼 예정입니다. 사용해 본 후 다시 정보를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Huel 할인 쿠폰

Huel 친구 소개
Huel 친구 소개 프로그램

혹시 Huel 구매를 생각하고 계신 분께서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이메일 주소를 등록하시면 첫 회 주문부터 할인이 적용 가능한 쿠폰 코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본 엔화 기준으로 8,000엔 이상 구매 시 1,600엔 할인이 곧바로 적용됩니다.

Huel 공식 할인 쿠폰 링크

휴엘 할인 코드
구매 화면 오른쪽에 쿠폰 코드를 입력하시면 보시는 것과 같이 할인이 적용됩니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일종의 공식 제휴 마케팅 이벤트입니다. 링크를 통해 구매를 하실 경우 저도 같은 금액의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혹시 Huel 구매에 관심이 있는 분께서는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 문헌

  • https://uk.huel.com/